본문 바로가기

도움될만한 정보

아이폰 무음 설정 카메라, 캡쳐 무음 가능(IOS10)

아이폰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소리가 납니다. 도촬을 방지하기 위해 강제화 한것이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이 부분이 아이폰의 단점 중 하나로 꼽히고 있죠.

 

이 소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음 카메라 어플을 받거나 탈옥을 하여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IOS10을 이용하신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카메라의 소리를 껐다 켰다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분도 안걸리는 시간안에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설정이니, 아이폰의 불필요한 소리를 제거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먼저 아이폰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 ▶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 로 들어가줍니다.

 

 

2.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6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하단에 있는 -를 눌러 <사용자 설정>만 남기고 다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3. 사용자 설정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그 중 <소리끔>이라는 항목을 체크하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마지막 설정입니다.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손 쉬운 사용 단축키 로 들어가 AssistiveTouch를 체크해줍니다.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홈버튼을 세번 누를 경우 화면에 기존에 없었던 버튼이 하나 생깁니다.(홈버튼을 다시 세번 연달아 누르면 화면의 버튼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이폰 전체의 볼륨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음 촬영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다시 원래대로 소리가 나게 하려면 다시한번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