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될만한 정보

오토캐드 2016 한글 패치 하는 방법 (2013, 2014, 2015, 2017 포함)

원하는 회사에 취직을 하기위해, 학업을 위해 그리고 업무를 위해 다양한 이유때문에 캐드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캐드는 기본적으로 영문버전만 제공이 되기때문에 원할한 이용을 위해서 한글패치를 진행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패치 하면 뭔가 어려울것 같지만 오토데스크에서는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팩을 제공하고 있으니 설치도 간편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보고, 원하는 언어팩을 내려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어팩 내려받는 방법>

 

로그 하단에 있는 링크를 이용해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오토캐드의 연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016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AutoCAD 2016 Language Packs를 클릭하시면 되겠지요.

 

 

그럼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버전의 언어팩을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 곳에서 마우스 휠등을 이용해서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한국어 언어 팩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버전이 32비트인지 64비트 버전인지를 확인해 필요한 언어팩을 내려받으면 되겠습니다.

 

 

설치는 해당 파일을 실행한 후 오토캐드가 설치된 경로만 지정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C:\Program Files\Autodesk에 설치가 되니 참고하시여 패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패치는 정품 사용자는 당연히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둠의 경로에서 크랙을 이용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치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문의를 해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오토캐드 언어팩 모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