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될만한 정보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 9가지 방법

술을 진탕 마시고 나면 머리는 어질어질 속은 울렁울렁, 이 고통에서 빠르게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행동을 취하면 조금이라도 빠르게 이러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10가지지 숙취해소방법을 이용해 이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물을 많이 마시자.

물은 공짜로 구할 수 있느 상당히 좋은 숙취해소음료 중 하나입니다. 알콜 분해를 돕고 혈중 알콜농도를 낮춰 위장의 부담도 줄여 줍니다. 또 술을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등, 이로 인해 체내의 수분이 손실되게 됩니다. 자연히 혈중 알콜농도가 증가하게 되는데, 물을 많이 마시면 이러한 탈수 현상으로 인한 숙취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혈액순환이 할발해져 아콜 해독 속도가 평상시보다 더 빨라지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높은 온도의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땀이 나오게 되면서 체내 수분이 손실되어 오히려 숙취가 가증 될 수 있습니다.

 

3. 잠을 잔다.

당연한 말처럼 보이기는 합니다만, 사실 우리몸의 독을 해독해주는 간은 잠을 잘때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합니다.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고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4. 토를 한다.

토를 하는 것은 건강에는 정말 좋지 않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도저히 견딜 수 없는 상황에서 최후의 방법으로 선택할만한 것일 수는 있습니다.

 

 

5. 밥을 먹는다.

술은 우리 몸에서 포도당이 합성되는것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혈당이 떨어지게 되고 자연히 어지러움증과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술을 마신 뒤 약간의 밥을 먹어 포도당을 보충해주는 것은 숙취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사랑을 나눈다.

연인과 사랑을 나눌때 분비되는 성분 중에 옥시토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옥시토신 성분은 술을 깨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니 술깨는 핑계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 비타민C가 든 음식을 먹거나 마신다.

몸에 있는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필요로 합니다. 특히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이므로 숙취를 이겨낼때 과일을 먹는것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8. 북엇국, 콩나물국을 먹는다.

북엇국의 아미노산, 콩나물국의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흔히들 시중에서 사먹는 해장국들은 맵고 기름진 음식이 많은데 이는 위에 많은 부담을 주기때문에 적어도 술을 먹고난 다음에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9. 커피를 마신다

커피에 든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인해 일시적으로 술을 깬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고 난 후 두통이 오는 숙취 두통은 혈관이 팽창하면서 발생하는 것인데, 카페인은 이렇게 팽창된 혈관을 수축시켜 주기때문에 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