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OS9에서 새로생긴 아이폰 와이파이 지원 기능

IOS9에서 새로생긴 아이폰 와이파이 지원 기능

 

 

 

 

IOS9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지원된 기능 중 하나로 와이파이 지원(Wi-Fi Assist)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지원(Wi-FI Assist)의 기능은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어 있다는 표시가 뜸에도 불구하고 와이파이의 연결이 불안정하다면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용자들은 원할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제어 설정을 통해 와이파이를 꺼야 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지원> 기능을 이용하면 와이파이를 끄지 않아도 아이폰이 자동으로 LTE로 연결을 해주기 떄문에 인터넷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가 접속이 되기는 하나 통신상의 문제, 혹은 사용자의 증가 등으로 인해 이용이 불가능 할때, 그리하여 연결은 되어 있으나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 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들은 와이파이가 잡혀 있기때문에 데이터가 소모되고 있지 않다고 착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 기능이 지원된 후 한달 데이터 통화량이 평소보다 최대 3배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기능이 모두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거나 그 양이 많아서 동영상 등을 시청해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데이터양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종종 치명적인 문제로 다가올 수도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설정해지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셀룰러 -> 최하단의 Wi-Fi 지원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