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될만한 정보

자동차 에어컨 가동 시 냄새 해결 방법

자동차 에어컨 가동 시 냄새 해결 방법

 

에어컨을 가동할때 코를 찌르는듯한 냄새가 날때가 있습니다. 날이 더우니 에어컨은 틀어야겠고, 그렇다고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프고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예방법 - 목적지 도착 5분전 A/C 버튼 끄기 -

 

냄새가 나고나서 청소를 열심히 하는것보다 나기전에 관리를 잘 하여 애초에 냄새가 나는것을 미연에 막아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예방법은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목적지에 도착하기 5분전에 A/C 버튼을 꺼버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다들 아시겠지만, 에어컨의 작동이 중단되어 송풍구에서는 찬바람이 아닌 송풍이 나오게 됩니다. 이 때문에 에바포레이터 안의 수분이 마르게 되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게 됩니다.

 

이 방법은 이미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차량 관리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 쾌적한 주행을 위해 잘 숙지해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2. 냄새 제거 방법

 

에어컨 냄새의 원인은 바로 곰팡이 입니다. 자동차에 있는 에바포레이터라는 부품은 에어컨을 틀때 찬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이때문에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발생하게 되고 이때문에 해당 부품에 습기가 차고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에바크리너를 이용해 청소를 해주는 것입니다. 에어컨의 필터나 송풍구에 냄새제거제를 뿌려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은 일회성 해결 방빕이므로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냄새가 날 수 있기때문입니다.

 

위 영상을 보고 따라하신다면 방법자체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없거나 번거롭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정비소를 이용하시는것도 괜찮을 것입니다.